(Social Value) 국내외 건설기계 기업과 함께하는 ‘한국국제건설기계전’ 준비 순항, 참가 방법은?

조회수 : 105

상세
작성일 2021.03.25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  매 체 명 : Social Value

 

◈  보도일자 : 2021.3.24

 

◈  URL: http://www.socialvalue.kr/news/articleView.html?idxno=603493

 

‘포스트 코로나’ 경기 회복을 위한 세계 각국의 인프라 건설 투자 확대로 국내외 건설기계 시장이 완연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 건설기계 판매는 올해도 호조세를 유지하며 전년대비 5.5%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는 11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1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CONEX KOREA 2021)’에도 한국 마켓 공략을 위한 국내 유수의 기업들의 참가가 잇따르고 있다.

 

 ‘CONEX KOREA 2021’은 건설기계 종합 전시회로 공급 및 수요 산업 전 종사가가 운집하는 대한민국 건설기계의 최대 마켓플레이스다. 완성차, 어태치먼트, 부품 등 최다 품목이 출품되는 전시회로 임대, 장비, 매매, 건설 등 실수요 산업을 한 자리에 만날 수 있다.

 

 앞서 지난 3월 5일에는 각 150부스 참가를 확정한 두산인프라코어와 현대건설기계가 전시사무국인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에서 개최한 부스 추첨식에 참여해 부스 위치를 확정했다. 또한, 대모엔지니어링, 전진중공업, 수산중공업 등 국내 제작사와 제트에프, 트림블엑스퍼트, 라이카지오시스템즈 등 해외 유명 제작사가 일찍이 참가를 확정하고, 특수장비, 어태치먼트, 측량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금번 전시회는 산업계에 불고 있는 저탄소/탈탄소를 표방한 친환경 제품과 ICT 기반의 지능형 건설기계 및 관제시스템이 국내 첫 선을 보이며 참관객의 관심을 불러 올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그간 진행했던 특별관과 부대행사가 차질 없이 준비되고, 늘어난 준비 기간만큼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전시를 기획, 운영한다. 대표적으로 전시품목 확대를 위한 ‘상용특장차관’을 운영해 상용•특장차와 건설기계 연계 수요자의 동시 참관을 유도하는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국내 산업 전시 중 유일하게 야외 공간에서 운영되는 ‘옥외전시장’도 주목받고 있다. 전시회의 시그니처 행사장인 옥외전시장에서는 완성차와 어태치먼트 참가 업체 제품의 현장 시연을 지원하는 무료시연회가 펼쳐진다. 전시사무국은 시연에 필요한 휠굴착기, 토사, 콘크리트블럭, 경계석 등을 참여 업체에 무상 제공해 참관객에게 제품의 성능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재 옥외전시장에는 국내외 대표 대형 장비 기업인 전진중공업, 수산중공업, 수산씨에스엠 등이 참가를 확정해 콘크리트펌프, 항타항발기, 타워크레인, 모바일크레인 등 대형 특수장비들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국제건설기계전 참가 신청은 오는 6월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국제건설기계전 전시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회적 가치를 위한 언론 소셜밸류 (Social Value)'

 

출처 : 사회적 가치를 위한 언론 - 소셜밸류(http://www.socialvalu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