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뉴스=김광운 기자]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가 주최하고,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회장 오승현)가 주관하는 ‘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10.24~27)에서 ‘전기굴착기’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 주관사인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와 HD현대인프라코어는 국내 친환경 건설기계 보급 확산과 노후 건설기계의 전환 독려 방안의 일환으로 1.7톤 전기굴착기(DX20ZE)를 전시회 수요자 참관객을 위한 경품으로 제공하는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판매 가격이 5000만원에 육박하는 전기굴착기가 한국국제건설기계전의 경품으로 제공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건설기계 수요 산업 종사자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제공되는 경품은 전기굴착기뿐만이 아니다. 1.7톤 엔진식 굴착기 1종, 14톤급 진동리퍼 1종, 14톤급 및 6톤급 회전링크 각 1종, 6톤급 브레이커 3종, 30톤급 브레이커용 치즐 2개, 부품교환권 30만원권 5매, 구리스건 2개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건설기계 경품은 건설기계 수요산업 종사자들만 제한적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수요산업 종사자들에게는 매일 2개의 건설기계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이 주어진다.
경품 추첨식은 10.24(목)~25(금) 오후 4시, 10.26(토)~27(일) 오후 3시에 경품행사장에서 진행되며, 이전 두 차례의 전시회와는 달리 현장 참석자에 한해서만 당첨이 인정된다. 일자별 추첨 경품은 매일 다른 구성으로 진행되며,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한국국제건설기계전 전시사무국은 건설기계 사업자들을 위한 참관 혜택으로 경품 응모권에 더해 식사권 또는 음료권, VIP 라운지 이용권 등이 포함된 VIP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건설기계 수요 산업 종사자들은 면허증, 자격증, 등록증 및 사업자등록증 중 하나를 지참하고 전시장을 방문하면 VIP 키트를 받을 수 있다.
전시사무국은 경품 이벤트 외에도 수요자 참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준비하고 있는데, 전기굴착기 및 어태치먼트 시연회, 특가 이벤트 등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사업자 참관객들의 편의를 고려해 전시회는 일요일인 10월 27일까지 개최된다.
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의 다양한 부대행사 관련 세부 정보는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무료 참관(입장료 1만원)이 가능한 사전등록 역시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 소개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는 건설기계산업의 제반사업을 수행함과 아울러 회원 단체 상호 간 친목과 공동 이익 증진을 도모함으로써 건설기계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국민 경제의 향상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사업 영역으로는 △회원사 간 친목 도모, 권익 증진 및 애로 타개를 위한 공동 사업 △건설기계산업의 발전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 수립 사업 △건설기계의 생산성 향상 및 기술개발 촉진 사업 △산업표준화 촉진 또는 소비자 보호에 관한 사업 △제품의 규격·성능 시험·품질 평가 및 인증 사업 △연구 시험 시설 및 설비의 공동 활용 사업 △기술 교육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 사업 △건설기계의 국제 협력 기반 확충사업 △국내·외 전시회 개최 및 참가 주선 사업 △건설기계산업의 진흥을 위한 각종 정보·홍보·통계 및 자료의 발행, 보급 사업 △건설기계산업의 진흥을 위한 대책 수립 및 대정부 건의 사업 △산업발전법 중 사업자 단체로서 대책 수립 및 대정부 건의 사업 △건설기계산업의 발전을 위해 정부가 위탁하는 사업이 있다. 한국국제건설기계전 홈페이지: http://www.conexkorea.org/ 웹사이트: https://kocema.org/ |